제가 블로그 관련해서 자료(대부분 사진)들을 보관하고 작업하는 과정에서 많이 쓰는 게 네이버 MYBOX와 원클라우드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서피스를 구매하고 세팅해서 잘 동작하던 네이버 MYBOX를 재 설치할 일이 있어서 재설치를 했는데 그때부터 네이버 MYBOX 탐색기 실행하면 "PC 재부팅 이후에 이용해주세요."라는 팝업이 실행됩니다.
그런데 아무리 재부팅을 해도 동일한 팝업 메시지만 확인될 뿐 절대 실행되지 않아요. 그래서 해결책을 찾기 위해 검색을 시작해서 네이버 MYBOX 고객센터에 있는 "2.0 탐색기 실행 시 PC를 재부팅하라고 나오는 경우"라는 제목의 글을 확인합니다.
설명되어 있는 첫 번째 방법. NDrive.exe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하고 재부팅합니다. 결과는 실패!
설명되어 있는 두 번째 방법. srvman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NDrive 서비스를 삭제하고 다시 네이버 MYBOX 탐색기를 설치 그리고 실행합니다. 이번에도 실패!
며칠 만에 답 메일이 왔는데 원격 지원 가능 시간을 알려달라는 메일입니다. 고객센터에서 원격으로 제 노트북에 접속해서 해결을 하겠다는 건데요. 1차 신청은 네이버에서 원격 지원 일정이 불가능하다고 해서 실패하고 2차 신청을 합니다.
아! 그리고 이 신청방법이 웃긴 게 네이버는 메일로 회신을 하지만 저는 회신 메일을 하니까 거절당하더라고요. 네이버는 메일을 보내고 저는 다시 네이버 MYBOX 고객센터 오류 신고하기를 통해서 신청을 합니다.
이런 식으로 최초 신청 접수 후 10여 일이 넘은 후에 받은 최종 답변이 도착했는데요.
네이버에서 제가 요청한 현상에 대한 원인을 파악해서 원격 지원은 필요 없다는 내용과 함께 네이버 MYBOX를 실행 시 관리자 권한으로 한 번만 실행하면 해결될 거라는 답변이었습니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불만이지만 이렇게나마 해결했으니 다행입니다. 그동안은 네이버 MYBOX 웹 사이트를 통해서 작업을 했거든요.
그래서 최종 결론! PC 재부팅 메시지가 뜨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보세요.
P.S. 그런데 정말 궁금한 게 한국 대부분 심지어 중소기업조차도 전화를 통해서 빠르게 A/S나 문의가 가능한데 왜 IT 대기업인 네이버나 다음은 고객센터를 이렇게만 운영하는 걸까요? 진행 과정이 너무 느려요. 그리고 방식도 메일로 답을 했으면 메일로 회신을 해야지 왜 고객은 다시 접속해서 글을 써야 되는 건지 이건 너무 공급자 위주의 고객센터 운영 방식인 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