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자] IE10의 불필요한 배려
가급적 이 블로그에서는 개발 관련 글들은 적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예전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면서 마음의 상처(?)를 받은 경험이 있어서 개발 관련 일들은 인터넷상에서 언급을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그러다 보니 아예 적을 데가 없어서 이곳에 짧게 남겨 봅니다. IE10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데

위 이미지에서처럼 소스상에 Caps Lock 체크 소스가 구현되어 있지 않은데 저렇게 자동으로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확인을 해보니 type 속성을 password로 설정을 해 놓으면 기존의 ●●●● 표시 외에 Caps Lock 체크까지 해주도록 만든 것 같네요. 어떻게 보면 개발자들 편하게 자동으로 체크해 준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문제는 저 속성은 IE10에서만 동작한다는 겁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 저 기능을 구현해 놓으면 동작하지 않고 디자인도 다르겠죠?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브라우저 버전 체크해서 하는 건 좀 아니다 싶어서 검색을 했더니 다행히도 해결 방법이 있네요.
document.msCapsLockWarningOff = true;
출처: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7029152/is-there-a-way-how-to-detect-ie10s-caps-lock-is-on-feature
위 구문으로 IE10에서의 Caps Lock 체크 기능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런 배려보다는 브라우저 기본 기능에 충실한 업데이트를 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담덕.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