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초만 해도 부담감을 가지고 있었어요. 2월에 담덕이의 탐방일지 역사(?) 상 역대급 기록을 남겨서 3월의 기록이 너무 초라하게 느껴질까 봐 걱정이 됐거든요. 그런데 그런 걱정 안 해도 되겠네요. 3월의 모든 기록이 이미 2월 기록을 넘어섰거든요. 그리고 어제 최초로 월 여섯 번째 다음 메인 등록까지 달성했어요. 2월에 기록했던 월 최다 다음 메인 등록인 다섯 번을 넘어선 거죠.
이번에도 여행맛집 채널에 등록이 됐는데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글이 아닌 일반(?) 맛집 글이 등록이 됐네요.
3월 23일 발행한 도로시 명품 꽈배기&고로케에 대한 글이에요. 퇴근길에 아내와 아이들에게 간식거리로 사다 준 크로켓에 대한 글인데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서 기분 좋았는데 이렇게 다음 메인 등록까지 해 낸 기특한 글이 됐네요. ^^
[2020년 03월 26일 다음 PC 여행맛집 채널]
섬네일 사진은 마약 크로켓 사진인데요. 이거 맛있습니다. 다음 PC 사이트에서는 이미 내려간 상황인 거 같고 어제는 해당 포스트의 조회 수가 1,556을 기록했네요.
[2020년 03월 26일 다음 Mobile 여행맛집 채널]
하지만 아직 다음 Mobile에서는 노출이 되고 있는 거 같은데 과연 이번 다음 메인 등록의 효과는 소박/중박/대박 중 어느 정도일지 저는 궁금해하면서 기다리고 있어요. 물론 지금까지 상황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3월의 블로그 생활이긴 하지만요. 저 기분 좋게 주말 보내겠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