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발행한 글에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3개 US $4.99라는 행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클릭해서 읽어보시면 되고요.
1개의 디지털 캘리퍼와 2개의 셀카봉을 구매했는데 한 번에 작성하기에는 글이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위 포스트에서는 디지털 캘리퍼만 소개를 했고 이번 포스트에서 남은 두 개의 제품 K07, XT-20 셀카봉에 대해서 소개해 볼게요.
뭐 사실 셀카봉이 별 거 있겠습니까?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것과 다른 점이라면 자체적으로 삼각대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것 정도네요. 블루투스 리모컨으로 원거리에서 사진 촬영되는 기능은 이전에도 있던 거고요.
K07 셀카봉은 영문과 중문으로 되어 있는 사용설명서가 한 장 들어 있지만 XT-20 셀카봉은 별도의 사용설명서는 없이 상자에 설명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왼쪽이 XT-20 셀카봉, 오른쪽이 K07 셀카봉인데요. 크기는 K07 셀카봉이 살짝 더 크네요. 전체를 펼쳤을 때 길이도 K07이 조금 더 길어요.
그럼 K07 셀카봉 먼저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먼저 그립부는 저렇게 펼쳐지고 스마트폰을 잡은 고리 부분의 길이가 길어서 제가 사용 중인 갤럭시 S22 울트라도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힌지는 뭐라고 해야 할까요? 프리스탑 힌지가 아닌 단계별로 딱딱 소리와 함께 고정되는 부분이 걸리는 방식의 힌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탑 힌지라고 하면 될까요? 😅
촬영을 갤럭시 S22 울트랄로 하고 있어서 그립 모델은 아내가 사용 중인 갤럭시 S22로 해 봤는데요. 케이스를 씌우고 핸드 그립 때문에 두께가 살짝 더 있는 편인데도 안정적인 고정이 가능했어요.
스마트폰을 결한 한 채로 최고로 늘렸을 때의 모습은 위와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손잡이 부분이 세 방향으로 벌어지는데 이걸 이용해서 삼각대로 사용할 수도 있죠. 물론 전체 길이로 펼쳤을 때는 불안한 느낌이지만 최소 길이로 했을 때는 제법 안정적인 상태로 거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기 이 부분이 블루투스 리모컨인데 이렇게 분리도 가능한데요. 블루투스 리모컨을 분리하려면 이렇게 봉을 살짝 늘려줘야 가능합니다.
분리된 리모컨의 모양은 이렇게 제법 깔끔한데 건전지 교체를 위한 리모컨 분리는 편리하지는 않네요. 그냥 손톱을 이용해서 힘을 줘야 분해가 가능했어요. 건전지는 CR1632 수은 전지가 들어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XT-20 셀카봉을 살펴볼게요. XT-20 셀카봉은 K07 셀카봉과 다른 프리스탑 힌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XT-20 셀카봉의 스탑 힌지와는 다르게 단계 없이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좋네요.
게다가 여기 그립부를 보면 가운데에 동그란 무언가가 보이는데요. 여기가 그립부와 셀카봉 본체랑 고정하는 기능을 하고 있는데 이것 때문에 이렇게 그립부 회전이 가능합니다. 가로뿐 아니라 세로 고정 및 촬영이 가능하다는 거죠. 이것 또한 장점입니다. 그런데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저 그립부의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고리 부분이 K07에 비하면 많이 짧아요. 그래서 갤럭시 S22 울트라의 경우 그립이 되긴 하지만 불안합니다.
갤럭시 S22도 살짝 불안해서 케이스를 벗겨야 안정적인 고정이 될 거 같아요. 물론 XT-20 셀카봉도 손잡이 부분을 벌려서 삼각대로 사용하는 기능은 동일하고요.
XT-20 셀카봉의 블루투스 리모컨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블루투스 리모컨은 봉을 완전히 접은 채로도 분리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블루투스 리모컨이 K07의 블루투스 리모컨에 비해서는 참 안 이쁘네요.
리모컨의 건전지 교체를 위한 분리도 편한데 참 안 이뻐요. 이게 또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건전지는 CR2032 수은 전지가 들어 있고요.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느낌은 K07이 괜찮은 거 같은데 XT-20의 힌지나 가로 촬영 기능 그리고 소소하게 봉이 접힌 채로도 블루투스 리모컨 분리가 되는 등 기능적인 건 XT-20이 더 좋은 거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립부의 고정 부분이 너무 짧아서 두께가 있는 폰은 사용이 불안하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네요.
이렇게 두 개의 셀카봉을 살펴봤는데 사실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고 그냥 저렴하니까 하나 사서 사용하기 좋겠다 싶은 셀카봉들이긴 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깡패라고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제품이라면 저는 괜찮은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