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세차 어떻게 하시나요? 기계세차? 셀프세차? 손세차? 저는 예전에는 기계세차 했다가 손세차 셀프세차를 병행했던 적도 있고 이전에는 셀프세차만 했었는데 XM3 E-TECH 하이브리드 출고하고 나서는 두 번 디테일링 세차를 맡겼는데요. 아내가 레이 출고하고 나서 꾸준하게 이용하는 곳이랍니다.
러스터워시
방문일: 2023년 03월 01일
위치: 경기 화성시 봉담읍 새말길 30 B101호 (우) 18303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을 하고 예약 시간에 맞춰 가면 이렇게 세차가 진행되는데요. 최대 2시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아~ 단점이 하나 있어요. 근방에 시간 보낼 곳이 전혀 없습니다. 차를 맡기고 꽤 걸어서 나가야 합니다. 저도 차를 맡기고 걸어서 카페에서 블로그 글 쓰고 또 천천히 걸어오면 대충 시간이 맞긴 하더라고요.
처음 방문했을 때 기준으로 포스트 하나 작성하고 천천히 걸어가면 시간이 맞겠다 싶어서 왔는데 아직 세차가 진행 중이었어요. 그래서 기다리면서 이렇게 사진을 찍어봤는데 솔직히 30여 분 만에 끝나는 손세차랑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데 세차 만족도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세차가 끝나고 아내가 요청한 저녁 포장하러 이동 후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외부 세차는 당연한 거고 실내 세차 만족도도 너무 좋습니다. 디테일링 세차라고 해서 막연하게 비쌀 거라는 생각에 그동안 해 본 적이 없었는데 너무 좋네요. 첫 세차는 3월 1일이었는데 최근에 세차를 하러 갔던 날이 4월 23일이거든요. 그런데 그때 러스터워시 사장님이 바뀐 걸 처음 알았습니다. 바뀐 사장님이 한 세차도 여전히 만족스러웠는데 더 좋았던 건 세차 가격이 싸졌어요. 월급 빼고 다 오르기만 하는 요즘 가격이 내려가는 게 있다는 게 놀랍기도 하고 여전히 세차 만족도는 좋아서 혹시 깨끗한 세차는 하고 싶은데 손세차는 부담스럽고 힘들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디테일링 세차 알아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봉담 근처 계신 분들이라면 러스터워시 한 번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