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소의 스마트폰 삼각대를 리뷰하려고 하는데요. 이전까지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셀카봉을 주로 사용했거든요.
그래서 굳이 필요하다고 할 수는 없는데 스마트폰 거치대 헤드가 필요해서 갔다가 스마트폰 거치대 헤드가 1,000원인데 지금 소개할 스마트폰 삼각대가 3,000원이라 동영상 찍을 때 조금 더 안정적이지 안정적이지 않을까 싶어서 구매해 봤어요.
다이소 제품인 만큼 불필요한 포장 없이 단출한 포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삼각대입니다. 구성품이 한 번에 다 보이죠. 설명서도 포장재로 사용한 종이로 설명서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거치대헤드와 5단 삼각대 두 가지가 끝인데 3,000원의 가격에 볼헤드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호~
먼저 스마트폰 거치대 헤드부터 볼까요. 가로 및 세로 촬영을 위해 두 개의 삼각대 소켓이 뚫려 있고요. 안쪽에 스마트폰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위, 아래 그리고 뒷면 전체에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에 가격은 비싸면서 뒷면에 패드가 없는 제품들도 있는데 이건 살짝 감동이네요.
5단 삼각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일단 가격이 가격인 만큼 전체 플라스틱이고 고급스러움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두께에 비해 굉장히 가볍습니다. 손으로 들고 촬영을 한다고 생각하면 가벼운 무게는 장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삼각대로 촬영 시 바람이 세게 부는 날은 조심해야겠죠.
삼각대를 편친 모습은 이렇습니다. 좌측은 기본 길이를 펼친 모습이고 우측은 5단까지 다리를 늘린 모습인데요. 스펙상 최대높이 13cm, 최소높이 10cm로 3cm의 차이인데 3cm가 꽤 길게 느껴집니다.
다리를 늘리는 방법은 바깥쪽에 삼각형이 음각으로 새겨 있는 동그란 버튼과 안쪽에 타원형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버튼을 눌러서 조절할 때는 거침없이 빠르게 조절이 가능하고 고정할 때는 고정되는 힘이 강해서 부러질지 언정 고정이 풀릴 일은 없을 거 같아요.
거치대 헤드를 결합하고 볼헤드를 조절해 봤는데요. 볼헤드의 조임새를 돌려서 볼을 움직이고 고정할 수 있는데 이 조임새를 조이고 푸는 조작감이 좋지는 않네요. 조작감이 부드럽지 않고 딱, 딱 끊기는 느낌이라서 음~ 뭐랄까? 아이들 장난감 느낌이긴 합니다. 그래도 3,000원이라는 가격에 볼헤드 타입으로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한 가벼운 삼각대로 일상 속 동영상 촬영용으로는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