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어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시나요? 아니 회사에서 어떤 키보드와 마우스를 지급받으셨나요? 요즘은 기본적으로 로지텍 콤보 시리즈를 많이 제공하는 거 같아요. 이 앞에 안양으로 출근했던 회사도 로지텍 콤보 시리즈를 제공했는데 지금 판교로 출근하는 회사에서도 로지텍 콤보 시리즈를 주네요.
로지텍의 MK295 SILENT WIRELESS COMBO입니다. 로지텍에서는 콤보라는 이름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구성을 판매하는데요. 이런 로지텍 콤보 시리즈는 예전에 가람이를 사줬던 MK240 NANO 제품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죠.
MK240 NANO 제품은 가람이가 쓸거라 나름 귀여운 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이었는데 MK295 SILENT WIRELESS COMBO는 정말 정석(?)인 디자인을 하고 있는 거 같아요.
상자를 열어보면 로지텍의 콤보 제품 패키징은 같은 구조로 되어 있는 거 같네요. MK240과 동일하게 상자에 USB 수신기가 고정되어 있고 마우스를 먼저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수신기는 마우스에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렇게 보이도록 구성한 건 이 수신기를 못 찾고 연결이 안 된다는 민원이 많아서일까요? 🙂
MK295 SILENT WIRELESS COMBO의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MK295 키보드, MK295 마우스, USB 수신기 그리고 사진에 없는 사용 설명서까지, 사용 설명서가 있었는데 왜 사진 찍을 때 없었는지 모르겠네요. 😅
바닥에 이유를 알 수 없는 구멍들이 보이는데 이게 액체 유입 방지 설계라고 하는 거 같아요. 로지텍 사이트의 설명에 의하면 제한된 조건 하에서 최대 60ml의 액체를 쏟을 경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키보드 바닥을 보면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있지는 않네요. 고정 나사들도 전부 별도 마감 없이 노출이 되어 있고 키보드의 각도 조절도 0도에서 8도 조절 두 단계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역시 로지텍 제품인 만큼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는데요. AA 건전지 두 개로 키보드의 경우 36개월의 사용 시간을 자랑합니다. 정말 로지텍의 배터리 관리 기능은 최고인 거 같아요.
MK295 SILENT WIRELESS 키보드는 숫자 키가 적용된 풀사이즈 키보드인데요. 별도의 전원 Off / On 토글스위치가 있고 그 옆에 caps lock 활성 여부를 표시하는 LED가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외 8개의 펑션키가 상단에 별도로 위치하고 있어요. 제품명에 SILENT라는 단어가 들어간 만큼 조용한 타건감이 제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로지텍 M270과 비교하면 타이핑 소음이 90% 이상 감소했다고 하네요. 사무실 특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MK295 SILENT WIRELESS 마우스도 살펴봐야죠. 마우스는 제 기준에서는 살짝 작은 느낌이 드는 크기이고요. 마우스 역시 무소음 클릭을 지원합니다. 로지텍 제품답게 마우스 역시 AA 건전지 하나로 18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콤보 제품이니까 함께 제공된 하나의 USB 수신기로 키보드와 마우스 전부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한 거죠. 그런데 가격이 가격인 만큼 제공된 USB 수신기는 유니파잉이나 로지 볼트는 아닌 거 같네요. 로지텍의 전용 소프트웨어인 Logitech Options이나 Options+ 소프트웨어도 지원하지 않고요. 그러니까 그냥 다른 제조사의 무선 키보드 마우스 제품과 비슷한 제품이라고 봐도 될 거 같은데 로지텍 제품답게 비교 불가할 정도의 긴 배터리 사용시간 그리고 하나의 USB 수신기로 키보드와 마우스 두 개 제품이 연동된다는 장점과 함께 무소음 타건과 클릭이 가능한 조용한 제품이라는 게 이 제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