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일 이후 거의 두 달여만에 다음 메인 등록이 됐습니다. 3월은 다음 메인 등록 없이 지나가는 우울한 달이었고 4월도 절반이 지나도록 소식이 없길래 다음 메인 등록은 포기해야겠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예상하지 않았던 지난 토요일에 방문자 수가 치솟은 걸 보고 '혹시?' 했었죠.
4월 12일에 발행한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하루 50그릇 한정. 서울고깃집의 갈비탕." 글이 5일이 지난 토요일에 다음 메인에 등록되었습니다.
저 주말에 다음 메인 등록된 건 처음이에요. (((o(*゚▽゚*)o)))
주말에 등록되면 월요일까지 노출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었는데 진짜 그렇네요. 정확히 토요일 언제 등록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오전에 등록됐는데 오늘(04-19) 09시 정도까지 노출이 되고 있었던 거 같아요. 코로나가 심해서 집콕으로 보낸 주말이었는데 그래도 기분 좋게 보냈습니다.
등록된 당일 다음 메인으로 인한 직접 유입 수는 제가 추정한 기록이 다음 PC 사이트 990 다음 모바일 사이트 1,628로 총 2,618 정도를 기록했어요. 중박의 기록을 세워줬네요. 다음 메인에 등록된 토요일 당일의 유입 수가 이렇고 일요일 그리고 월요일 아침까지 계속 노출이 되어서 오늘도 평소보다는 훨씬 많은 방문 수를 기록할 거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