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포터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Q-Dir이라는 탐색기 프로그램인데요.
설치 후 실행하면 바로 볼 수 있는 메인 화면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윈도우의 탐색기 4개가 붙어 있는 모습이죠. 이게 전부입니다. 탐색기에 무슨 대단한 기능이 있는 건 아니잖아요? 그런데 저 같은 경우 PC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하다 보니 작업표시줄에 단추(프로그램)들이 꽉 차 버리는데 탐색기라도 줄이는 효과가 있죠. 그리고 실제 작업할 때도 탐색기 여러 개 띄우는 것보다 편한 점도 많고요.
몇 가지 편의 기능들을 살펴보자면 우측 상단에 있는 붉은색 네모 안에 버튼들에 따라서 이렇게 위쪽은 넓게 하나를 쓰고 아래쪽은 2개의 탐색기로 사용할 수도 있고요.
좌측에 위아래로 2개와 우측에는 하나의 긴 탐색기 형태로도
아니면 이렇게 그냥 세로로 길게 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형태의 옵션을 제공하니 편한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윈도우 기본 탐색기처럼 좌측에 트리 형식의 바로가기 기능 역시 제공을 하는데요. 역시 상단 우측에 있는 붉은색 네모의 메뉴를 클릭하면 "하나로 전체"와 "각각 하나씩" 그리고 "사용 안 함"이라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위 이미지가 "하나로 전체"를 선택해서 우측에 트리형식의 바로가기 창이 보이는 화면이고요.
이 모습이 "각각 하나씩"을 선택해서 개별창으로 트리 형식의 바로가기 창을 제공하는 모습입니다. 심플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터블 프로그램이라서 간단하게 소개하는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Q-Dir의 다운로드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설치형과 포터블 형식을 모두 제공하니 원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시면 공감은 저에게 많은 힘이 댓글은 저의 더 많은 포스팅 작성에 도움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