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받은 장비 리뷰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첫 번째 장비는 LG전자 2022 그램 17(12세대) 17Z90Q-GA76K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봤고 두 번째 장비로는 LG전자 27QN600 모니터였죠.
그럼 이번에 소개할 장비는? 바로 멀티 허브인데요. LG전자 gram이 경량 노트북 치고는 확장 포트가 많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부족함이 있단 말이죠. 그래서 이 허브까지 제공해 주는 거 같아요. 제가 받은 멀티 허브는 MBF-UC8IN1AC라는 이름의 제품입니다.
패키지
저는 처음 보는 브랜드인데 다양하나 컴퓨터 액세서리를 수입 판매하는 회사인 거 같네요. 일단 제품을 살펴보면 총 8개의 포트를 제공하는 멀티허브입니다. 패키지는 단출하죠? 그냥 흔히 볼 수 있는 상자에 손잡이 달려 있는 구성입니다.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가 크게 박혀 있고 뒷면에는 다양한 포트를 강조하는 이미지와 제품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이 적혀 있어요.
구성품
상자를 열어서 꺼내보면 이렇게 사용자 설명서와 플라스틱 틀에 MBF-UC8IN1AC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이렇게 끝.
MBF-UC8IN1AC 살펴보기
그럼 이제 MBF-UC8IN1AC 멀티 허브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길게 설명할 게 없는 제품이니까 빠르면서 간단하게 필요한 것들만 쏙쏙 뽑아서 정리해 볼게요.
제품 상단 중앙에는 MBF가 크게 인쇄되어 있고 각 포트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포트 아이콘도 함께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게 디자인 적으로 이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사용성 면에서는 좋다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런데 가운데 적혀 있는 MBF 로고는 조금 과한 거 같죠?
제품명에 적혀 있는 8IN1이라는 표시대로 총 8개의 확장 포트를 제공하는 멀티허브죠. 케이블 일체형 제품으로 케이블을 위쪽으로 둔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하단에 기가비트 인터넷 연결 포트를 제공하고 좌측에는 4K를 지원하는 풀사이즈 HDMI 포트와 함께 SD카드, 마이크로 SD카드 단자가 있고 우측에는 USB 3.0 단자가 3개 그리고 최대 87W까지 지원하는 Type-C 단자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8종류의 포트를 제공하고 3개의 USB 단자는 2.0 없이 모두 3.0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 거 같아요.
가격대는 온라인 기준으로 3만 중반대로 판매되고 있던데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