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키보드 개봉기를 작성해 봅니다. 제건 아니고요. 함께 프로젝트를 하는 동료 두 명이 같은 키보드를 구매했더라고요. 씽크웨이 토체티 BW 블루투스 유무선 키보드 저소음 적축 키보드입니다.
씽크웨이는 웨이코스의 브랜드인데요. 키보드 전문 회사인 듀가드의 키보드 라인업인 토러스와 씽크웨이의 키보드 라인업 체리미엄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토체티/토체프 키보드 브랜드를 컬래버레이션해서 만들었고 지금 소개할 토체티 BW 블루투스 유무선 키보드는 체리 MX 스위치를 탑재하고 통울림 방지를 위한 두꺼운 흡음재를 사용하고 무한 동시 입력 지원과 키보드의 모든 키 커스터마이징 그리고 매크로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은 아닌데 가격에 비해 패키징이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네요. 키보드 위에 구성품이 그냥 얹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위 종이 상자 안에도 케이블과 같은 구성품이 들어 있는데요.
고급스럽지 못한 패키지에 비해 구성품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키보드 본체와 2.4 GHz 무선 리시버와 젠더, esc, enter 스페어 키캡과 Type-A to Type-C 케이블, Type-C to Type-C 케이블 외에 키캡 리무버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서비스로 제공되는 듯한 컵 받침대가 들어 있습니다. 컵 받침대는 왜 들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쓸데가 있겠죠?
토체티 BW 블루투스 유무선 텐키리스 키보드는 87 키 규격으로 정방향 체리 MX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고 지금 소개드리는 이 키보드는 저소음 적축 스위치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블루투스는 5.0으로 블루투스는 최대 2개 연결이 가능하고 무선 2.4 GHz 리시버와 유선까지 포함하면 4대의 기기에 연결이 가능하죠.
타건은 잠깐 사용해 본 게 전부이지만 제가 집에서 사용 중인 필코 마제스터치도 리니어 적축 체리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는 키보드인데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지만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받긴 했어요. 키보드 백라이트는 없고 4개의 상태 표시를 해 주는 LED가 있어서 현재 어떤 방식으로 무선 연결이 되어 있는지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한 점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단은 이렇게 생겼는데 높이 조절은 0단부터 2단까지 총 3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키보드의 전원 버튼이 이렇게 하단에 좌우 스위치 형태로 적용되어 있는데 위치가 왜 저기에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불편해 보여요.
유선으로 사용하기 위한 케이블 단자는 이렇게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 제품이 휴대성이 좋은 제품도 아니고 애초에 휴대하고 다니는 게 목적인 제품도 아니라 유선으로 사용할 경우 자주 케이블을 뺐다 꼈다 하지는 않을 거 같지만 위치가 케이블을 끼고 빼는 게 편하지는 않게 생겼습니다. 가성비가 좋다고 하기에는 높은 가격이 단점이라는 생각이지만 체리 스위치가 적용된 텐키리스 키보드라는 점과 호환성 높은 2가지 타입의 케이블을 제공하고 블루투스 2개와 2.4 GHz 무선 리시버에 유선 연결까지 다양한 연결 방식을 지원하는 점등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은 비교 리스트에 올려두시는 건 어떨지 조심스럽게 추천하면서 씽크웨이 토체티 BW 블루투스 유무선 키보드 저소음 적축 개봉기는 여기서 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